여주셨으나, 신약에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생 자체에서 보여주셨다. 구약의 계시는 하나의 상징이었으나, 신약에서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직접 말씀해 주셨다(히1:1-2). 요컨대 구약에서의 구원 약속은 신약에 이르러 그리스도의 성육으로 성취되었다(마1:21). 신,구약성경이 지
성경은 사람이 모두 다 하나님 앞에서 공평하여 어떤 사람도 예외 없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고 있다. 특히 여기에서 `남을 판단하는 사람` 조차도 하나님 앞에서는 판단을 받아야 할 죄인이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죄인을 판단하고 심판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보다도 훌
날까지가 기록되어 있다(행1:1-3). 이 사도행전에는 교회의 기원에 대해, 교회와 유대인들의 충돌에 대해, 베드로와 바울에 의한 천국의 확장에 대하여, 그리고 세번에 걸친 바울의 위대한 선교 여행에 대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사도행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바울 서신의 보충적인 설명이 필요하다.
. 역사적 기독교 교리가 실재에 근거해 있고 지적 이론에 입각해 있지 않다는 분명한 이유는 주요한 이단의 재발을 보아 알수 있다. 그 중 성삼위 일체는 가장 열띤 논쟁이다. 역사적으로 볼 때 정통은 이단보다 후기에 정의되었고 여러 가정들에 대한 반응으로 선의의 이단자들에 의해 제창되어왔다.
성경은 남자와 여자가 각각 보완적 관계를 이루어 가라고 말씀하셨다(창 2:18).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홍수 속에서 건져주신 노아의 가정(창 6:18 이하), 하나님께 믿음으로 순종한 아브라함 가정에 내려진 축복(창 22:16-18), 죽을 수밖에 없었던 모세를 살려 민족의 지도자로 세워 가족의 기쁨이 되게 하
여진 근거를 동시에 이끌어 내고 낸다고 볼 수 있다.
이상에서 볼 때, 복음서 기자들이 기본적인 전승을 편집하였다는 사실을 고려해도 여전히 그것에 대한 본질적인 권위와 신뢰성을 확신하며 복음서에 접근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저자들의 관점과 그들의 공동체의 요구에 따라 예수 전승을 편집
여호와의 증인과 아주 다르다. 여호와의 증인은 우선 규모 자체가 비교적 소수인데다가 종교 활동 또한 자신들의 종교를 전도하는 것에 주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호와의 증인들을 소위 ‘이상한 사람’이라고만 생각하고 무시하거나, 아예 별 관심을 두지 않는다. 일상생활에서도 지하철이
여러 가지 주제와 강조점들을 통해 구약성경 전체에 대한 전반적 안목을 얻을 수 있으며, 신약성경의 내용에 대한 여러 가지 예표적 사항들을 엿볼 수 있다. 요컨대, 남녀 노소, 괴로운 자나 즐거운 자 모두에게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히면서도 신앙의 실체를 전해주는 동시에 문학적 감흥과 영적 감화
그리고 이스라엘 역사를 통해 자세히 기록하고 있는 책이다. 예수님도 이 땅에 오셔서 구약성경을 가리켜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 (요한복음 5:39)”이라고 하셨다. 구약은 바로 오실 예수님에 대한 그림자인 것이다.
약속대로 신약은 새로운 약속으로 구약의 약속대로 오신 예수님과 그분의 죽음